외래진료 절차 안내
- 제주대학교병원 대표전화 064-717-1114
- 의료급여 환자의 경우, 1차 의료기관의 진료의뢰서를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
(단, 제주대학교병원이 선택병원으로 지정된 경우에는 진료의뢰서 없이 진료가 가능합니다.)
전화예약 및 상담
- 대표전화 : 064-717-1114
- 가능시간 : 평일(월~금) 오전 08:30~오후 05:30
방문접수
- 가능시간 : 평일(월~금) 오전 08:30~오후 04:30
- 접수장소 : 진료신청서 작성 후 원무 접수창구에서 접수
팩스예약
- 접수번호 : Fax 064-717-1029
- 환자명,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증상, 희망진료클리닉 및 시간대 작성
- 처리결과 : 전화 또는 Fax로 통보
모바일예약
제주대학교병원 앱 설치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구글플레이/앱스토어에서 ‘제주대학교병원’을 검색하여 설치)
- 예약시간 : 24시간 가능
- 예약순서 : 앱 접속 → 진료 안내 및 예약 클릭 → 안내에 따라 정보입력 후 예약(진료과/진료의/예약일자/예약시간)
→ 예약일 진료과 방문 - 유의사항 : 환자등록번호가 발급된 대상으로 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진료의뢰센터 예약
1.2차 의료기관에서 진료의뢰서를 발급받은 경우 진료의뢰센터 간호사와 상담을 통해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 전화번호 : 064-717-1651,1652
- 팩스번호 : 064-717-1656
- 가능시간 : 평일(월~금)오전 08:30 ~ 오후 05:30
진료절차
- 01진료결정
- 02진료예약
- 03진료일 내원
- 04진료/입원
02진료예약
진료예약은 전화, 방문접수, Fax,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전화예약 (평일:오전 8시30분~오후 5시30분)
- 대표전화 : 064-717-1114 로 전화하시면 전화예약 담당자와 바로 연결되며 편리하게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 보다 빠른 진료를 위해 진료과, 진료의사(혹은 증상), 환자 인적사항 등을 정확히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전화예약가능시간 : 평일(월~금) : 오전 08:30 ~ 오후 5:30 (일과후나 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인터넷예약 이용)
홈페이지 예약 (24시간 가능)
- 제주대학교병원 홈페이지를 통해서 진료예약이 가능합니다.
- 개인정보보호법 강화에 따라서 신규환자는 진료예약이 제공되지 않으며, 등록번호를 보유하시는 환자만 가능합니다.
- 진료예약 이후에 일정이 변경이 되실 경우에는 취소처리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방문접수 (1층 원무 접수창구)
- 진료신청서를 작성하여 1층 원무 접수창구에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 방문접수 가능시간 : 평일(월~금) : 오전 08:30 ~ 오후 4:30 (응급실은 24시간 가능)
(단 진료과 사정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FAX 예약
- 환자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증상, 희망진료클리닉 및 시간대 작성
- Fax 신청 (대표FAX : 064-717-1029)
- Fax 예약신청 확인 후 전화 또는 FAX로 통보 * 진료예약 안내사항 진료과 예약일정에 따라 예약일과 예약마감일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03진료일 내원
진료일에 병원에 내원하시면 됩니다.
제주대학교병원 2차 진료의료기관으로서 진료의뢰서 없이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의료급여 환자의 경우 1차 의료기관의 진료의뢰서를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
의료급여 환자의 경우 1차 의료기관의 진료의뢰서를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
04진료/입원
진료 후 입원의 결과가 나오면 입원 절차에 따라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