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는 짧은 역사 속에서도 꾸준히 성장하여 내분비학, 소화기영양학, 신생아학, 신경학, 신장학, 호흡기 및 알레르기학, 혈액종양학, 심장학 등의 소아청소년과 9개의 세부전문 진료과와 소아병동, 소아암병동, 신생아중환자실, 소아중환자실을 갖춘 도내에서 최고 수준으로 자리매김을 하였습니다.
이외 예방접종과 영유아검진에 대한 일반적인 진료를 통해 지역사회의 영유아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결혼을 늦게 하고, 다자녀를 갖기를 꺼려하는 사회적 분위기로 인하여 매년 소아청소년의 숫자가 감소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적은 수의 자녀를 잘 키우려는 경향으로 인하여 이전에 비하여 오히려 자녀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은 켜져 가고 있습니다.

진료분야

제주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는 이러한 경향에 맞추어 다양한 질환을 가진 소아와 청소년들이 동일한 장소에서 소아청소년과의 여러 세부전문분야의 의료진으로부터 전문화되고 통합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신생아로부터 18세 미만의 청소년에 이르기까지 성장과 발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질환들을 나이에 따라 진료를 받을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형병원에서만 가능하였던 소아청소년의 중증 질환과 희귀난치성 질환과 같은 특수 질환의 치료를 가능하게 하기 위하여 신생아와 소아청소년 중증 환자를 위한 집중치료실과 희귀난치성 질환들의 진료와 연구에 대한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들의 미래인 소아청소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하여 우수하고 전문화된 의료진들을 확보하여 최상의 진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제주대학교병원 내에 어린이병원 설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제주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는 제주대학교병원의 비전인 지역사회에서 신뢰와 존경을 받는 병원, 최고의 전문센터를 보유한 병원이 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